놀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놀아보자 코드랑

KOSTA/후기

KOSTA (오리) 수료 후기

놀코 2022. 9. 30. 09:27

안녕하세요! 놀아보자 코드랑(놀코) 입니다!

오늘은 여러분께 제가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었던 교육기관의 후기를 짧게 나마 적어보려고 합니다^^

절대 홍보 아님, 리얼 후기 일뿐...

혹시 개발자로 전향을 준비 중이시라면, 아낌없이 강추 해드립니다~

제 동생도 얼마전에 수료 후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 했습니다 ㅎㅎ

우선, 저는 인문계 전공을 하고, 컴퓨터와는 먼... 영업사원 이었습니다.

처음 KOSTA에 들어갔을때 나이가,, 무려 33세.. ㅠㅜ

거기에 예쁜 아들내미 까지 있는 가장이었습니다!! (현재는 딸내미도 있음돠^^)

대기업 영업 사원으로 전산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그런 일들을 했었고, 우연하게 개발에 소소하게 흥미를 갖게 되었고, 지인분들께서도 성향이 맞아 보인다고 하셔서 과감하게 도전했습니다.

물론 가장이다보니, 쉽사리 직업을 전향할 순 없었습니다!

하지만, 유튜브 및 인터넷 강좌들을 참고하여 1년정도 직장다니며 주경야독 하면서 이쪽길로 입문 해도 충분히 먹고 살겠다 싶었습니다. 코로나19로 대면영업에 한계에 부딪쳐.. 결국 결정했습니다!!  KOSTA 가즈아~!~!~! 라고요..ㅋㅋㅋㅋㅋ

그래서 5개월 동안 MSA FULL STACK 개발자 양성과정에 들어갔고...

혼자 공부했던거 보다 만만치는 않았지만, 잘 수료 했습니다!!

지금은 수료한지 1년이 넘는 시간이다보니, 많은 것들을 배웠지만, 그때 배웠던 기초 지식들을 기반으로 지금은 더 많은것들을 만들어내는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~~

간단한 커리큘럼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.

1. 자바의 기초

2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 플젝 : 키오스크)

3. 스프링 프로젝트 ( 플젝 : 커뮤니티 사이트)

당시에는 재밌고, 한편으로는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, 다 피와 살이되는 내용들이었던거 같습니다.

뺄 내용들이 1도 없는... 현업에서는 어떻게든 다 써먹게 되는 거 같네요 ㅋㅋㅋ


백문이 불여일견이겠지요!! 수료 후 취준 하면서 간단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던 내용이에요..지금보니 많이 부족해보이네요... 부끄럽습니다 ㅋㅋㅋㅋ 뭐 암튼 한번 봐주시면 감사할 따름입니다^^ 

PS. 모바일 최적화는 많이 부족해요.. PC환경에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당~!~!

https://sblee1031.github.io/
 

Lee Soek Bong Portfolio

 

sblee1031.github.io


 

그래서 저는 지금 개발자의 길을 잘 가고 있고, 현재는 Full Stack으로, 열심히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

Linux, Kubernetes, Docker, InfluxDB, Elastic Search, NodeJS, React 등.. 만 1년동안 해온 Tool 들인것 같네용..

잘모르는 영역이실 수도 있지만, 현업에 나오시면 다 알게되실... 모르고 사실 수도 있고...뭐 그렇네요..ㅋㅋ

그리고 이건 지금 현재 서비스 구축중인 하나의 테스트 버전인데, 혼자 연습 할겸 해서 만들었던 내용 입니당.

https://sblee1031.github.io/mapTracker/
 

React App

 

sblee1031.github.io

 


결론 KOSTA 배움은 저에게 있어서 인생의 좋은 선택이었습니다!!

PS. 오 * 정 강사님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. 꾸벅!

 

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 하나프라자 6층